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/ 국세청 홈택스에서 건별 발급하기

일반상식

by 노련한 2023. 7. 4. 13:35

본문
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.

세금계산서를 발급할수 있는 사업자가 있으시다면, 소득을 올린 후 반드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.

계산서 발행은 인터넷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가능한데요...

간단하게 건별로 발급하는 순서입니다.

 

1)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하세요~

 

 

2) '조회발급'  >>> '전자세금계산서' >>> '건별발급'을 클릭하세요.

 

 

3) 공동인증서 등록을 안하셨으면 등록하시고 '확인' 클릭.

 

 

4) '공급자'란에는 본인 사업자 정보, ' 공급받는자'란에는 발행받는자의 사업자정보를 입력합니다.

 

 

5) 스크롤을 내려 발행일 / 품목 / 수량 / 단가를 입력합니다. (나머지는 자동 세팅됨.)

 

 

6) 확인을 클릭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.

 

 

7) 발급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조회/발급으로 가서 조회하기를 클릭하세요.

 

 

8) 발급내용을 확인하신후 내용이 잘못된 경우 수정발급하시거나 복사발급 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잘보셨나요? 

지금까지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.

감사합니다. 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